혼다 / 올 뉴 시빅 , 올 뉴 씨빅 해치백
자동차

10세대 올 뉴 시빅 해치백 공개

혼다 시빅이 2011년 9세대 시빅 출시이후 5년만에 10세대 올 뉴 시빅 해치백으로 돌아왔다. 시빅은 혼다의 미국 전략 차종으로 코롤라 다음으로 미국에서 오랜기간 살아남은 차량이다. 시빅이 미국에 진출할 당시에 오일쇼크의 여파로 준중형의 연비좋은 차량으로 사람들이 눈길을 돌렸다. 시빅 세단과 쿠페모델 그리고 해치백까지 공개하여 시빅의 모든 라이업이 자리 잡았다. 유럽형 모델인 만큼 시빅 해치백은 영국 스원던 공장에서 생산되어 유럽과 북미시장으로 판매된다.

▲혼다 / 올 뉴 시빅 해치백 / 10세대 해치백

 엔진은 1.0 터보 3기통 엔진으로 최대 127마력 최대 토크 20kg.m 의 성능을 발휘하는 엔진과 1.5L VTEC 터보 포 엔진으로 최대 180마력 최대 토크 26kg.m 를 발휘하는 엔진이 있다. 추후에 디젤엔진도 추가할 예정이다.

해치백인 만큼 i30 , 골프 등과 경쟁할것으로 보인다. 2017년 상반기에 유럽과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될것으로 예상되고, 2016파리 모터쇼에서 만나볼 예정이다.

▲혼다 / 올 뉴 시빅 해치백 / 10세대 해치백

이번에 공개된 10세대 해치백 모델은 외관 또한 스포티 해졌으며 일본 사무라이 느낌의 외관을 가지고 있다. 또한 리어 범퍼쪽의 배기의 위치를 중앙으로 배치함으로 스포츠카 느낌의 고성능 차량같은 느낌도 풍긴다. 실제로 고성능 모델인 타입R도 출시할것으로 보인다. 타입R은 2.0가솔린 터보차저로 305마력의 성능으로 역시 이번 '2016 파리모터쇼'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