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 베네노 가격, 성능, 슈퍼카, 황소
람보르기니

딱 3대만 한정판! '베네노'


한정판은 언제나 멋지다. 2013년 람보르기니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베네노'는 투우 역사상 가장 빨랐던 황소 '베네노'의 이름을 따왔다. 한정판 답게 단 3대만 제작된 슈퍼카로 전투기와 같은 외관을 가지고 있다. 아벤타도르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람보르기니 / 50주년 기념 한정판 '베네노'


베네노는 전면의 커다란 에어덕트와 날렵한 디자인과 뒷쪽으로 거대한 스포일러가 마치 전투기를 연상케 한다. 그 성능또한 전투기라 불러도 될정도로 굉장하다. 2.8초대의 제로백과 최대출력 750마력으로 356km/h의 속력을 낸다. 람보르기니의 많은 한정판 차량들이 2.8초대의 제로백을 가지고 있는데... 제로백 2.8초는 깨기가 쉽지않은 듯하다.

7단 ISR 변속기와 4륜구동 시스템으로 힘있게 달려주며, 다량의 카본소재 사용으로 1450kg 이라는 가벼운 차체중량을 자랑한다. 람보르기니 50주년 기념 한정판 '베네노'의 가격은 한화로 약 44억에 판매되었다.

▲람보르기니 / 50주년 기념 한정판 '베네노'


과거 베네노 쿠페 모델이 독일 중고차 웹사이트에 매물로 등장한적이 있었는데... 판매자는 일본인이였고 그가 제시한 판매금액은 998만 유로로 한화로 약 131억원을 제시하였다. 희소성이 있어 부르는게 값인듯 하다. 람보르기니는 50주년 한정판 베네노 말고도 최근 람보르기니 창립자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인 '센테나리오'를 출시 한 바 있다. 앞으로도 많은 한정판들이 계속해서 나오니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할 듯 하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