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 SUV스러운 '스파크 액티브' 공개
자동차

트랙스 닮은 '스파크 액티브'공개


쉐보레가 '스파크 액티브'를 공개하였다. '스파크 액티브'는 '2016델리 오토 엑스포'에서 공개한 컨셉트카를 베이스로 제작한 모델로 기존 스파크 모델에서 10mm의 차체높이가 높아진 모델이다. 국내 출시계획은 알려진 바가 없으나, 국내 도로에서 테스트 운행 중인 '스파크 액티브' 차량이 포착된 바가 있다. 스파크 액티브는 2017년 상반기 북미시장을 시작으로 판매지역을 확대 할 계획이다.

▲쉐보레 / 스파크 액티브


소형 SUV느낌의 스파크 액티브는 전용 루프랙과 새로운 15인치 휠, 서스펜션을 적용하였고 원형의 안개등과 사이드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새롭게 적용하였다. 전면의 범퍼에서 부터 휠하우스를 지나 차체를 두르고 있는 무광의 블랙 가니쉬가 더욱 SUV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 하지만 뒷범버가 무광 블랙재질 통으로 되어있어 아쉬운 느낌이 없지않아 있다. 뒷범버를 투톤으로 디자인 했었더라면 더 좋지않았을까?

이전 보다 더욱 스포티해진 '스파크 액티브'는 기존 북미형 스파크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으로 1.4L 4기통 에코텍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 CVT 무단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98마력, 최대토크 12.9km.g의 성능을 발휘한다.

▲쉐보레 / 스파크 액티브 / 아쉬운 뒷범버


'스파크 액티브'는 곧 개최될 'LA오토쇼'를 통하여 데뷔를 앞두고 있다. 차량의 판매가격은 북미기준 수동변속기 1만 6,945달러 (한화로 약 1,998만원) CVT 무단변속기 모델 1만 8,045달러 (한화로 약 2,106만원) 에 책정되었다. 가격은 스파크 보다 비싸졌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