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 2017년 제 19대 대통령 선거일 5월 9일 / 예비군, 군입대 날짜 조정
생활 정보

탁핵으로 인한 대통령 선거일이 '2017년 5월 9일 화요일'로 정해졌다.

앞당겨진 대통령 선거일로 인해서 여러 가지 변수가 생겼다.

오늘은 대통령 선거일로 인한 예비군 훈련과 군입대 일정 변동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변수는 예비군 훈련 취소 이다.

왜 예비군 훈련이 취소인가?!

이유인 즉은 예비군법 6조 1항에 따르면 '국민이 직접 선거하는 공직 선거기간 중에는 훈련을 하지 아니한다'라 명시되어있다 이에 공직 선거운동 기간인 23일 동안은 예비군 훈련을 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대통령 선거운동기간인 4월 17일 ~ 5월 9일 까지 예정되어 있었던 모든 동원훈련 및 예비군훈련이 취소된다. 예비군 훈련은 선거가 끝난 이후 새로운 날짜에 훈련을 받게된다. 

두 번째는 군입대자입니다.

혹시라도 5월 9일 대통령 선거일에 군입대가 예정되어있던 분들은 다음 날인 5월 10일로 입대가 연기된다네요! 이거는 저도 모르고 있었던 내용었는데 오늘 라디오에서 알려주더라고요!

주요 선거 일정으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위와 같이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4월 15일 부터 4월 16일 까지 후보자 등록이 이뤄지며 4월 17일 선거기간이 개시됩니다.

5월 9일 오전 6시 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가 이루어 지며 이후 개표가 진행되고 새로운 대통령이 뽑힙니다.

모두들 5월 9일 잊지마시고 투표하세요! 그럼이만!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