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 상하이모터쇼서 A클래스 세단 공개 예정
자동차

메르세데스 벤츠가 2017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새로운 소형 세단을 공개한다.

전문 매체들은 벤츠가 공개할 모델은 'A클래스 세단'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벤츠가 공개한 '에스테틱스 A' 이미지가 A클래스 기반의 세단 모델일 것 이라는 의견이 압도적이다.

▲메르세데스-벤츠 / 에스테틱스 A 이미지


메르세데스 벤츠의 소형차 라인업 관리자인 '마르코 에블러' 말에 따르면 "벤츠의 소형차 라인업을 현행 5가지에서 8가지로 확장할 것" 이라 밝혔다.

그래서 많은 전문가들은 벤츠가 준비중인 새로운 소형차 모델 중 첫번째 모델이 바로 A클래스 기반의 세단 모델로 추측하고 있다.

현재 벤츠의 소형차 라인업은 A클래스와 B클래스, CLA, CLA 슈팅브레이크, GLA 총 5가지의 라인업이 있다.

A클래스 세단은 CLA 보다 상급 모델로 예상되며 C클래스와 CLA 사이에 위치할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CLA 보다 조금 더 큰 차체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A클래스 세단은 MF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륜구동 방식으로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예상되는 파워트레인으로 2.0리터 가솔린 터보 또는 1.6리터 가솔린 또는 1.5리터 디젤 엔진 등이 예상되며 벤츠의 고성능 모델인 AMG 모델도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A클래스 세단은 BMW 1시리즈 세단과 아우디 A3 세단 등 비슷한 크기의 경쟁차종들과 경쟁하며 중국 전용 모델인 롱휠베이스 모델도 출시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또한 좌핸들과 우핸들 시장 모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며 생산은 헝가리와 베이징, 멕시코 등의 공장에서 생산 될 것으로 예상된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