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 내구력 좋은 '뉴SM5 신형'
자동차

SM5 임프레션 후속으로 출시된 뉴SM5신형은 출시당시 큰 실망을 안겨줬다.

다름아닌 외관적인 부분에서 말이다. 하지만 오래오래 보아도 질리지는 않는 디자인이다.

뉴SM5신형은 르노의 3세대 라구나를 베이스로 하였고 독자적으로 차체를 개발해서 만들었다.

기본적으로 삼성차이기 때문에 삼성차 만의 느낌이 난다. 큰차이를 가지는 것은 아니다. 조금더 정숙하고 조금더 단단한 느낌정도(?) 되겠다.

▲뉴SM5신형 휠은 사제휠




엔진은 2.0 CVTC Ⅱ 엔진 이 장착되었고 , CVT 변속기로 변속충격이 없다. 마력은 141마력으로 경쟁차종인 YF쏘나타 에게 마력으로 밀리는것은 사실이나 전체적인 벨런스 등으로 뒤쳐지는 느낌은 거의 없다. 엔진파워는 비교적 경쟁차종에게 밀리지만, 악셀 패달 반응이 빠른 편이라 크게 문제되진 않아보인다. 고속 주행시에는 뒤가 살짝 쓸리는 듯한 느낌이 간혹있다. 타이어나 노면상태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겠지만 뉴SM5신형을 여러대 타본결과 간혹 뒤가 살짝 뜨면서 쓸리는듯한 느낌이 있었다. 고속주행시에도 무리하게 달리지 않는다면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 부분이다.

▲뉴SM5신형 휠은 사제휠

한마디로 크게 장점도 없지만, 그렇다할 단점도 없는 무난한 차량으로 생각합니다. YF쏘나타랑 비교했을때 하체가 조금더 단단한 느낌은 받을수 있습니다. 패달의 응답성은 빠르지만 급가속시에 다소 힘이 살짝 모자라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나쁘지도 좋지도 않습니다. 무난하게 타기에는 괜찮은 차량으로 생각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